2020년 2월 3일 월요일

부산 에어비앤비 비인기 지역 성공사례. 프리비앤비 위탁운영



여기는 부산 연산동입니다.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텐데, 저 역시 같은 이유로 호스트가 되는것을 망설였습니다. 관광 수요란 해운대나 광안리, 서면, 남포동 정도 되는 이름있는 동네에서만 가능한줄로 알았거든요.
자신없는 마음으로 프리비앤비와의 상담을 진행했을때, 그 생각은 고쳐질수 있었습니다. 상담 내용인 즉슨, 지역은 수요를 결정하는 수많은 요소중 하나일뿐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즉, 가격이 합리적이거나, 인테리어가 쾌적하다는 등, 다른 요소가 두드러지게 강할 경우, 지역적인 단점은 감수할 수 있는 것입니다. 듣고보니 말이 되는것 같아서 냉큼 사진 찍어 프리비앤비에 보내게 되었지요. 당일인가 다음날인가 완성된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었고, 첫 예약도 며칠 이내에 들어왔던것 같습니다.

해운대, 광안리는 10~20분 내 도달 가능하긴 해서 반응은 매우 좋았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관광지 숙소들을 살펴보았더니, 동일 금액대에는 워낙 시설이 열악하고, 우리집 정도 되려면 터무니 없는 가격을 제시하고 있었고, 그나마도 공급이 적어 예약 자체가 수월하지 않은 상황이었지요.
운영하다보니 조금 외진곳에서 시작한것이 오히려 강점이라는 생각도 많이 듭니다. 퀄리티는 좋으나 월세로는 내놓아 봐야 좋은 금액 받기 어려웠던 공간이었던 터라, 기회비용 대비 상대수입이 관광 중심지보다 월등히 높으며, 평균적인 숙박 요금이 낮다보니 비수기의 영향도 덜 하고 오히려 장기 숙박이 자주 들어오니 관리하기도 편합니다.
같은 금액으로 투자한다면, 중심지 하나 운영할 자본으로 이런 집들 여러개 하는것이 수익적으로 몇배의 차이가 예상되네요.

그래도 아직은 초보단계입니다. 이제 노후 준비도 해야하는 만큼 좀더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프리비앤비의 상담은 무료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이용해보세요.
http://freebnb.co.kr/main/index.ph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