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가 호텔과 여행사의 시대였다면, 이제는 현지인의 숙소를 직접 체험하는 도시민박업과 자유 여행이 확실히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숙박 플랫폼이 되었고, 한국에서도 2017년 1년 동안 여성 호스트 소득이 총 6,489만 달러(약 692억원)로 집계될 정도로 규모가 성장하고 있습니다.특히 시니어, 주부 등 사회 참여도가 낮았던 계층에서의 활동이 두드러지는데, 심지어 이들이 현역 노동자인 남편, 자녀들보다도 높은 수익을 창출하면서 당당히 고소득 사업자로써의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도시민박업은 유행이 아니라 변화입니다. 다음 세대의 여행 문화가 나타날 때 까지 도시민박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게다가 해외 여행객의 수는 해마다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국내 여행객의 숙소 수요까지 더해져 이제 한국은 "에어비앤비 하기 최상의 조건" 입니다.
최상의 조건에서도 예비호스트들이 아직도 시작을 망설이는 이유는 막연함인데, 몇가지 풀어보겠습니다.
내 집(방)이 도시민박업에 적합한 위치인가?
보통 지역이 좋지 않으면 시작부터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데, 지역은 예약율을 결정하는 수많은 요소 중 한가지일 뿐입니다. 아늑한 인테리어, 넉넉한 공간, 합리적인 가격 등 다른 요소들을 내세워 얼마든지 수요을 창출해 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투자와 노력, 시간이 필요한가?
모든 여행객들은 "가격대비" 좋은 조건을 선호합니다. 무조건 좋은 조건을 만들기 위해 과도한 투자를 하여 숙박료를 올리는 것은 치명적인 실수입니다. 적절한 조건과 합리적인 가격의 선을 지키는 것이 높은 수익을 올리는 비결입니다.
대부분의 문의는 시차로 인해 새벽시간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며, 여러 질문과 민원에 대한 응대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의 생활 패턴을 유지하면서 관리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IT, 영어가 부족해도 진행할 수 있는가?
수입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부분이 바로 계정 운영입니다. 온라인에 숙소를 등록하는 것으로 끝이 아니며,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요금 관리를 통해 더 많은 여행객에게 숙소를 노출해야 합니다. 또한, 즉각적이고 적절한 응대는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체계적인 응대 시스템을 가진 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수입은 올려주고, 시간은 절약하는 방법이 됩니다.
국내 유일의 도시민박업 대행사 프리비앤비에서는 밤, 낮, 휴일에 관계없이 모든 문의에 대한 자동응답 채널 및 세부적인 문의에 대한 1:1 퍼스널 응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익성 컨설팅부터 촬영, 편집, 계정운영, 체크인 안내까지, 호스트의 모든 업무를 대행하며, 숙박 요금과 예약율의 밸런스를 계산하여 최적의 수입을 창출합니다.
도시민박업에서는 시간이 곧 수익입니다. 나의 숙소에서 여행객들이 가능한 많이 머물러야 하며, 시작이 빠를수록 그들이 머물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말이 통하지 않을 수도, 준비가 미흡할 수도 있지만, 당연한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어차피 타야 할 문화의 흐름에 주저 없이 뛰어들고, 남들보다 앞서 값진 성취를 이뤄내는 것입니다.
프리비앤비는 공간 컨설팅, 촬영을 포함한 초기 세팅을 모두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예약으로 인한 수입이 없으면 수수료도 받지 않는 등 호스트의 수익 창출과 민간숙박 시장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010-9105-4005(담당자 직통) 또는 온라인 상담신청을 통해 24시간 가능합니다. 상담을 신청하는 모든 예비호스트에게 "도시민박업 계획부터 운영까지" 상세 가이드를 발송해 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